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극장 밖에서

영화 '더 마블스'(2023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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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더 마블스>(2023)가 보여주는 주요 캐릭터들의 액션 구성은 그 자체로 흥미로운 면이 제법 있다. 캐럴과 모니카와 카말라 세 사람이 어떤 설정으로 인해 특정한 능력을 사용할 때마다 서로 위치가 바뀌게 되고 그로 인한 엉뚱하고도 예측하기 어려운 움직임들이 만들어내는, 특히 세 인물이 점차 팀이 되어가며 보여주는 충돌과 협업을 간결하게 담기 위한 장면들은 그 착상과 구현에 일정 부분 점수를 줄 수 있다고 여겨진다. 디즈니플러스에서 [미즈 마블](2022)을 감상하지 않았어도 관람에 크게 지장 없는 점도 긍정적인 요인이기도 하다.

관건은 <캡틴 마블>(2019)에 이은 속편으로서 얼마나 기능하느냐에 그치지 않고 한 편의 작품으로서 본분을 제대로 하느냐에 있을 텐데, <더 마블스> 역시 결국 끝까지 관람하고 나면 후속 페이즈를 염두한 소품에 지나지 않아 보인다. 이미 ‘페이즈 3’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작품의 수가 늘기 시작하면서 이 세계관은 그 외형을 확장하면서 계속해서 새로운 캐릭터를 투입하는 데 몰두해 왔다. 소위 ‘시빌 워’부터 ‘인피니티 사가’ 때까지는 거의 영화를 만들기만 하면 흥행에 성공했고 주목도가 극에 달해 있었다.

명백히 ‘인피니티 사가’의 1세대 주역들 다수가 세계관에서 퇴장하고 난 뒤인 <어벤져스: 엔드게임>(2019) 이후부터 MCU의 상황과 흐름은 많이 달라졌다. 거의 정형화된 혹은 관객들에게 길들여진 ‘수퍼히어로 무비’의 전형과 그 고유한 매력에 부응하지 못하고 여전히 외연 확장을 지속하는 동안 제작 작품 수 또한 급격하게 늘었고, 적어도 지금까지는 평균적인 제작 품질 면에서 이전과 같다고 하기는 어렵겠다.

(...)

https://brunch.co.kr/@cosmos-j/1535

앞으로도 ‘더 마블스’가 팀이 될 수 있을 것인지

영화 ‘더 마블스’(2023) 리뷰 | <더 마블스>(2023)​가 보여주는 주요 캐릭터들의 액션 구성은 그 자체로 흥미로운 면이 제법 있다. 캐럴과 모니카와 카말라 세 사람이 어떤 설정으로 인해 특정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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